Blog.

콘텐츠가 스스로 도달하는 시스템 만들기

Cover Image for 콘텐츠가 스스로 도달하는 시스템 만들기
노태환
노태환

찾는 게 아니라 찾아오게 해야 한다. 회사 내에 읽으면 좋을 자료를 공유하는 여러 채널이 있는데 거의 모든 채널에 자료를 올리니 동료가 자료를 잘 찾는 비법이 있냐고 물어보길래 해준 대답이다. 소셜 미디어 발달로 콘텐츠 생산자의 생각을 바로 소비할 수 있기에 남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을 찾으면 팔로잉해서 콘텐츠를 직접 찾지 않더라도 나에게 도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점심 직후나 잠들기 전처럼 특정 시간에 주기적으로 소비한다. 책 추천이나 나중에 다시 곱씹어야 할 부분은 스크린샷으로 찍어두고 앨범에서 하나씩 지우면서 정리한다.

소셜 미디어마다 특성이 달라서 목적을 다르게 분리해서 팔로잉하는데 유튜브는 라이프스타일,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업계 정보와 자기 계발, 인스타그램은 운동 동기부여 목적으로 본다. 내 생각을 바꾸거나 행동하게 한 콘텐츠는 좋아요처럼 더 많은 사람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보상해주고, 꾸준히 활동했으면 하는 콘텐츠 생산자가 있으면 유료 구독까지 해서 지원하기도 한다. 핵심은 좋은 콘텐츠가 도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남다른 양을 소비하고 그 환경을 유지할 수 있게 보상해주는 것에 있다.


More Stories

Cover Image for 리더십의 출발점

리더십의 출발점

리더십을 가지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노태환
노태환
Cover Image for 전략적 사고를 위한 넛지

전략적 사고를 위한 넛지

전략적으로 사고하기 위해 일할 때 특정 상황마다 나 자신에게 하는 첫 질문이 있다.

노태환
노태환